직장인이라면 매년 12월 말까지 건강검진을 받고 건강검진 실시 확인서를 회사에 제출 해야 합니다.
잠깐!
올해 내가 국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해당 되시면 12월 말 까지 국가 건강검진을 받으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건강검진을 받은 후 건강검진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발급 받아 제출 해야 합니다.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검진 실시 확인서 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https://www.nhis.or.kr/) 접속 후 로그인
공동 금융인증서, 카카오, 은행, 패스, 삼성 패스 등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개인 인증 진행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상단 메뉴 - '건강iN' -> '나의건강관리' 선택
3. 왼쪽 '건강검진 실시확인서(직장제출용)' 선택 후 해당 검진년도 선택 및 '조회' 클릭
4. '일반건강검진 실시내역' 부분 체크 후 하단 '인쇄' 버튼 클릭
주민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는 회사마다 상이하므로 확인 후 체크 하시면 됩니다.
인쇄를 선택하면 프린터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프린터의 안쇄 가능여부를 확인 후 인쇄를 선택하면 건강검진 실시 확인서가 출력 됩니다.
PDF 파일로 제출 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쉽게도 홈페이지에서 바로 PDF로 저장하는 기능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별도 스캐너를 이용하거나 휴대폰 스캔 어플을 통해 PDF로 쉽게 변환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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