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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아이오닉7 출시일 가격 제원 사진 최신 정보

by lifeagain 2023. 12.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 최초의 플래그십 전기 SUV 차량인 아이오닉7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아이오닉7은 미국 LA모터쇼에서 공개한 콘셉트 카 세븐을 기반으로한 차량 입니다. 잘빠진 컨셉트 카의 디자인과 SUV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상황에서 아이오닉7이 얼마나 시장에서 환영을 받을지가 궁금해지는데요.

 

이전 출시된  비슷한 급의 기아 EV9는 생각보다 높은 출시가격과 차량에 대한 결함 등의 이슈로 판매량이 매우 저조 했습니다.

 

이 모습을 지켜본 현대가 과연 아이오닉7을 어떤 전략을 가지고 포지셔닝 할 지 기대가 됩니다.

 

현대 '세븐' 콘셉트카

 

 

디자인 특징

 

컨셉트카 '세븐'을 기반으로한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특징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코나 일렉트릭에서 어느정도 디자인 요소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앞으로 현대 자동차에 출시되는 맞춤형 전기차에 공통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아이오닉7 테스트카 (출처 : autocar)

 

 

제원

 

기본적으로 이전 출시된 기아 EV9과 전장 부품을 많이 공유 하게 됩니다. 플랫폼 역시 현대-기아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공유 합니다.

 

아직 정확하게 제원이 공개 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자료에 의하면 EV9보다 조금 더 크며 카니발과 비슷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평평한 바닥과 짧은 오버행 및 보닛, 3,200mm의 긴 휠베이스로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gv80의 휠베이스는 2,955mm, 카니발은 3,090mm, EV9은 3,100mm 입니다.

 

아이오닉7이 EV9보다 긴 3,200mm으로 출시된다면 실내 거주성은 역대급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용량은 EV9과 동일한 99.8Kwh 가 될 전망입니다. EV9 스펙상 1회 충전시 주행 거리는 454km, 복합 전비는 3.9km/kWh 입니다.

 

EV9을 가지고 서울 - 부산 실 주행 테스트에서도 제원상 주행거리보다 훨씬 더 긴 500km에 육박한 주행 거리를 보여줬기 때문에 아이오닉7 전비도 최소한 이와 비슷하거나 더 좋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EV9 실주행 전비 테스트

 

 

확실히 배터리 용량이 크기 때문에 서울 부산을 충전없이 한번에 갈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큰것 같습니다.

 

충전속도는 400V / 800V 멀티 초고속 충전시스템이 적용되어 350W 급 (고속도로 E-pit 시스템)을 이용하면 24분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 속도도 급속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속도로 충전 시 시간을 많이 절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오닉7 테스트카 (출처 : autocar)

 

구동 방식 및 출력

 

구동 방식은 후륜 / 듀얼모터 4륜 구동 방식이 제공 됩니다.

 

후륜의 경우 200마력 / 35.6토크를 내며 4륜의 경우 듀얼모터로 378마력 / 61.0 토크를 제공 합니다. 

 

EV9 사륜모델의 경우 100키로를 6초만에 도달하기 때문에 출력은 매우 넉넉합니다.

 

 

가격

 

아이오닉7은 트림별로 7천 ~ 1억 사이로 포지셔닝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전 출시된 EV9 가격이 생각보다 높아서 진입 저항이 있었던 만큼 기본 모델의 가격을 조금 더 인하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요즘 현대의 트렌드가 기본 모델에서도 필수 기능 등을 대거 탑재해 가성비가 생각보다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 모델 진입 장벽을 줄여 판매량을 올리는 전략을 쓸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전기사 시장이 예전에 비해 많이 식었고 아무래도 가격 부분이 구매 결정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초기 출시 가격을 생각보다 공격적으로 내놓을 가능성이 큽니다.

 

 

출시일

 

출시일은 2024년 상반기 또는 7월 중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12월 31일 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을 셧다운 하고 아이오닉7 생산 설비 공사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23년 2월 이후 생산설비가 정비 되면 본격적으로 아이오닉7 생산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후 출시일이 잡힐 예정입니다.

 

 

총평

 

대형 SUV는 북미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그먼트로 판매량도 많은 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 시장에서 기아 EV9이 고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에서는 고민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경쟁모델로는 EV9을 포함해 볼보 EX90, 폴스타3, 테슬라X 등으로 쟁쟁한 상대들이 버티고 있습니다.

 

아이오닉7 마저 내수 시장에서 외면 받는다면 현대 기아 입장에서는 타격이 매우 클것이기 때문에 이번 아이오닉7의 출시가 더욱더 관심을 끌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기차 시장을 현대가 끌고 가고 있는 만큼 이번 아이오닉7이 국내에서도 잘 자리 잡고 해외에서 많은 판매를 이루어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오닉7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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