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뱃살 빼는 법 - 2주 완성

by lifeagain 2023. 11. 20.

 

사람을 처음 봤을 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중 하나가 바로 배 입니다.

 

뱃살 하나 없이 날씬 한 모습이 좀더 호감을 줄 수도 있고 나아가 자기 관리를 잘하는 것으로 비춰 신뢰를 주기도 합니다.

 

이런 뱃살은 빼기가 쉽지 않아서 포기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 2주 동안 뱃살 빼는 법 을 안내 해드릴 테니 꼭 뱃살을 빼는데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뱃살 빼는 법 - 2주 완성

 

뱃살 빼는 법 2주 완성이라고 거창하게 말씀드리긴 했으니 2주는 뱃살 뺄 수 있는 신체 변화를 만드는 최소 기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습니다.

 

크게 식사 습관과 운동 습관 변화가 있습니다.

 

식습관 개선

 

1. 다양한 채소 먹기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가장 많이 시작하는게 채소 섭취 입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배변활동에 좋은 식이섬유, 다양한 비타민,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매우 좋습니다.

 

채소만 먹고 버티기가 힘들다면 밥과 같은 탄수화물을 먹기전에 채소를 먹어 어느정도 배를 채우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지방 대신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은 근육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평소 식습관을 지방 보다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면 지방은 빠져도 근손실이 나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달걀, 생선, 닭고기, 붉은 고기, 두부, 콩 등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3. 칼슘과 비타민D 섭취하기

 

다이어트에서 비타민과 칼슘의 보충은 매우 중요 합니다. 자칫 먹는게 부실해시면 필수 영양소 섭취량도 줄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칼슘과 비타민은 다이어트를 더 잘 되게 해주기 때문에 꼭 아래 용량 정도는 필수로 보충 해주어야 합니다.

 

50세 미만 여성과 70세 미만 남성은 칼슘 1,000mg, 비타민D 600 IU 

50세 이상 여성과 70세 이상 남성은 칼슘 1,200mg, 비타민D 800 IU

 

우유, 요거트, 견과류 등을 섭취하면 어느정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챙겨먹기가 힘들면 영양제를 통해 보충 해주면 좋습니다.

 

4. 통곡물 섭취 하기

 

자주 먹는 식빵, 밀가루, 흰 쌀 등은 정제된 곡물은 흡수가 빨라 당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키기 때문에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퀴노아, 렌틸 콩, 귀리 등 통곡물은 영양소 및 식유섬유가 더 풍부하고 당뇨 발병 확률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좋습니다.

 

5. 오메가3 섭취 하기

 

포화 지방 대신 오메가3와 같은 불포화 지방을 섭취합니다. 아보카도, 올리브오일, 아마씨, 치아씨, 견과류에 함유 되어 있는 오메가3는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당뇨에 걸릴 확률도 낮춰 줍니다.

 

다만 오메가3도 지방이기에 섭취량은 너무 과하지 않게 조절 해야 합니다.

 

6. 탄산음료, 주스 등 당 섭취 줄이기

 

탄산음료와 주스의 주요 성분은 당 입니다. 특히 이런 음료는 당 흡수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뱃살을 늘리는데 주범입니다.

 

7. 식사량 줄이기

 

다이어트를 하려면 당연히 식사량을 조절 해야겠죠. 앞서 이야기한 다양한 채소, 건강한 단백질, 오메가3가 들어있는 식품 등으로 식사를 채우고 양을 조절 한다면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배가 고프다면 견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운동 습관 개선

 

식습관을 개선 하기 시작했으면 운동 습관도 바꾸어 칼로리를 더 소모 시켜야 합니다.

 

1. 매일 30~40분 유산소 운동 하기

 

30~40분의 유산소 운동을 매일 진행 합니다. 과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매일 진행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조깅, 달리기, 빠르게 걷기 등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매일매일 운동을 통해 지방을 태워버려야 합니다. 처음엔 힘들어도 매일 하다보면 조금씩 조금씩 늘어가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즐길 수 있는 운동 선택 하기

 

혼자 운동하기가 어렵다면 같이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영, 스피닝, 줌바댄스, 테니스,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를 통해 매일 유산소 운동시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일 수영강습을 통해 5개월째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 강도는 심박수가 충분히 올라 땀이 날 정도로 해주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3. 근력운동 추가하기

 

유산소 운동만 꾸준히 하셔도 지방을 태우고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히지만 지방이 빠지다 보면 근손실은 어쩔 수 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좀더 탄력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 근력운동을 30분정도 추가 해주면 근 손실도 줄이고 지방 연소 속도를 더욱더 가속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인터벌 트레이닝 추가하기

 

인터벌 트레이닝은 짧은 시간 고강도 운동을 반복하는 훈련 법입니다. 짧은 시간 고강도 운동을 통해 심장박동을 최대로 끌어올려 신진대사를 폭발시키고 칼로리 소모를 최대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체력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인터벌 트레이닝을 3~4회 추가 해주면 체중감량 속도를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쉬운 인터벌 트레이닝으로는 30~60초 빠르게 달리기, 2~4분 천천히 달리기 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5. 일상생활에서 운동 하기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도 좋지만 다음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노력하면 칼로리를 더 소모 시킬 수 있습니다. 

 

- 자동차나 지하철 대신 집까지 걸어 오기

- 자전거 타고 출퇴근 하기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추가로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잠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으면 산체는 지방을 오히려 축적하려고 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해소 등 관리가 필요 합니다.

 

매일 꾸준한 운동을 하다보면 스트레스도 자연스레 풀리기 때문에 잠만 잘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입술 건조증 - 갈라짐 각질 관리 방법

 

입술 건조증 - 갈라짐 각질 관리 방법

겨울철이 되면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입술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입술이 갈라지고 각질로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잘 못 건드리면 피까지 보게 되어 괴롭습니다. 이러한 입술

liferecord2.tistory.com

 노화에 좋은 영양제 및 섭취 해야 하는 이유

 

노화에 좋은 영양제 및 섭취 해야 하는 이유

노화는 모든 사람이 겪게 되는 삶의 단계입니다. 하지만 이 단계는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양제를 복용

liferecord2.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