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고생하는 것도 억울한데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탈모약 처방전과 약값만 해도 상당해 부담이 됩니다. 그동안 오랫동안 프로페시아 처방전을 받아 탈모약을 복용하면서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탈모약 처방은 무조건 피부과에서?
탈모약 처방은 꼭 피부과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우선 탈모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최초 탈모 진단을 받을 때에만 피부과 선생님과 상담 후 탈모약 복용을 시작하면 그냥 근처 동네 의원 아무 곳이나 가도 탈모약 처방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네 내과, 비뇨기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아무 병원이 나가서 탈모약 처방받으러 왔습니다 하면 처방전 바로 써줍니다. 비용도 1만 원이면 3개월분 처방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의사 선생님이 탈모약 종류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도 있어 평소 먹는 약 이야기하면 그걸로 끊어줍니다.
뭔가 탈모라고 해서 피부과에서 꼭 받아야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는데 경험상 피부과에서 받는 프로페시아 처방전은 일반 병원보다 비쌌습니다. 어차피 시중에 나와 있는 약에 대한 처방전만 받는 것이기 때문에 근처 가까운 병원 편한 곳에 가서 프로페시아 처방전 받으러 왔다고 하면 바로 처방 가능합니다. 동네 근처 병원 몇 군데 돌아보고 가장 저렴하게 끊어 주는 곳으로 정해두고 계속 가시면 됩니다.
제가 방문했던 곳은 피부과, 내과, 비뇨기과 세군 대에서 처방전을 받아 봤고 이중 비뇨기과가 오히려 가격을 제일 비싸게 받았습니다. 집 근처 병원 몇 군데 돌아보시고 가장 저렴하게 끊어주는 곳으로 계속 다니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처음에는 3개월분을 끊어주기 때문에 1개월씩 처방받지 말고 무조건 3개월로 처방받는 게 이득입니다. 혹시 모르니 더 길게 처방받을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프로페시아 3개월 처방전 가격
피부과 : 2~3만 원
내과 : 1만 원
탈모약 비용 줄이는 방법
보통 프로페시아가 가장 복용하는 탈모약 중에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 가격도 제일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의 특허권이 풀리면서 수많은 카피약들이 나오고 있고 가격도 훨씬 저렴합니다. 저도 초반에 프로페시아로 복용하다가 프로페시아 카피약인 '메리나 정'이라는 약으로 바꿔서 몇 년째 복용 중입니다.
성분과 효능이 동일하지만 가격인 저렴하기 때문에 카피약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 할지 잘 모르면 가장 저렴한 카피약으로 처방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제가 먹는 메리나 정 기준으로 처방전 포함 3개월치 가격이 10만 원 채 안됩니다.
나는 카피약이 싫다 하시는 분들은 프로페시아로 드셔도 되지만 동일 한 탈모약인 아보다트가 정품 약 치고는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아보다트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둘 다 대표적인 탈모약이지만 아보다트 쪽이 M자 탈모 예방에도 좀 더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아보다트도 좋은 선택입니다.
▶놓치면 안되는 글
댓글